탄수화물을 극히 줄이고 지방 섭취는 늘이는 다이어트법


코코넛오일과 버터가 듬뿍 들어간 ‘방탄커피’를 아는가? 아메리카노 한 잔에 버터 1~2테이블 스푼, 정제된 코코넛 오일 1~2작은 티스푼으로 만든 커피로, 포만감과 함께 식욕 억제 효과가 있다고 해 주목을 받았다. 버터 및 코코넛오일의 주성분은 포화지방산이니 방탄커피는 고지방 식이의 한 종류라 볼 수 있다. 비만의 원인으로 인식되었던 지방이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고지방 다이어트, 과연 효과 있을까? 몸에 괜찮을까?


고지방 다이어트는 무조건 지방을 무제한으로 먹는 게 아니라 탄수화물의 섭취를 상대적으로 줄이고 지방을 늘이는 거대영양소의 비율 조절 즉,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이다.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는 지방섭취를 70% 이상 늘리고 탄수화물의 섭취를 10% 미만으로 극단적으로 줄이는 것이다. 탄수화물 섭취를 극히 제한하면 케톤체(지방산의 대사산물)를 주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상태가 되고, 인슐린 분비가 저하되어 체내 지방의 합성과 축적을 줄이고 지방세포에 있는 지방을 혈중으로 방출하여 신체는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된다는 것이다. 또한 상대적으로 단백질 섭취가 많아지니 포만감을 주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고지방 다이어트는 무조건 지방을 무제한으로 먹는 게 아니라 탄수화물의 섭취를 상대적으로 줄이고 지방을 늘이는 거대영양소의 비율 조절 즉,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이다. (본 이미지는 기사내용과 관련 없음)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는 저지방 다어어트에 비해 3-6개월 정도의 단기간 체중 감량에서 좋은 임상 성적을 보였다...[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도움말]

메디캐슬의원 장호선 원장


혈관종은 발생 부위에 따라 난시, 호흡곤란 등 동반 가능해 위험

종류에 따라 치료법도 다르니 초기에 내원해야 조기치료 가능


혈관이 피부 속에서 뭉쳐서 붉게 보이는 피부병인 '혈관종'은 신생아 열 명 중 한 명꼴로 나타나는 비교적 흔한 피부병이다. 보통 출생 후 한 달 안에 발견되고 드물게 태어날 때 보이기도 한다. 국소 부위에 하나씩 나타나며 얼굴, 머리, 몸통, 팔다리 등 신체 어느 부위에나 생길 수 있다. 아직 혈관종이 어떻게 생기는지는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 유전적인 영향도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혈관종은 대부분 12개월부터 퇴행기를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지지만 증상이 사라지지 않고 계속 남으면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다. 눈 주위에 있는 혈관종은 커지면서 아기의 눈을 가릴 수 있고, 그 기간이 길어지면 시력을 잃게 되거나 난시가 발생할 수 있다. (본 이미지는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보통 혈관종은 생후 1개월부터 점점 커지다가 급격히 성장하는 증식기를 거친 후 대부분 12개월부터 퇴행기를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진다. 하지만 증상이 사라지지 않고 계속 남을 수도 있는데 이런 경우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다.


눈 주위에 있는 혈관종은 커지면서 아기의 눈을 가릴 수 있고, 그 기간이 길어지면 시력을 잃게 되거나 난시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도움말]

맑은참피부과 인성일 원장


비브리오 패혈증은 치료하더라도 치사율 높아 예방 중요

유행성 결막염은 전염성이 강하니 감염 주의


최근 제19호 태풍 ‘솔릭’에 이어 계속되는 집중호우로 취약해진 위생환경으로 인해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과 유행성 결막염 등 각종 감염병이 우려되고 있다.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은 오염된 물과 식품으로 인해 발생하는 감염병이다. 콜레라, 세균성이질 등 많은 종류의 감염병이 있지만, 특히 올해 우리나라에서만 26명에게 발생해 2명의 사망자를 낳은, 대표적인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인 ‘비브리오 패혈증’은 8~9월에 가장 많은 환자가 발생하므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비브리오 패혈증을 유발하는 비브리오 패혈증균(Vibrio vulnificus, 비브리오 불니피쿠스 균)은 21~25℃의 수온에서 활발한 증식을 보이며, 염분을 좋아해 주로 육지와 가까운 연안의 바닷물, 갯벌, 각종 어패류 등에 서식한다. 그렇게 비브리오 패혈증균으로 오염된 어패류를 날 것으로 혹은 덜 익혀 먹거나 오염된 바닷물이 상처 난 피부에 닿으면 비브리오 패혈증이 발생한다. 


비브리오 패혈증균에 오염된 바닷물이 상처 난 피부에 닿거나 오염된 어패류를 날 것으로 혹은 덜 익혀 먹으면 비브리오 패혈증이 발생한다. (본 이미지는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비브리오 패혈증에 감염되면 1~3일의 잠복기 동안 복통,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지만, 기저질환으로 작은 작용에도 민감한 사람에서는 혈류감염을 일으켜 발열, 오한, 저혈압, 피부괴사 등 패혈성 쇼크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건강한 사람은 경미한 증상으로 끝나지만 당뇨병, 폐결핵, 만성신부전 등의 만성 질환자나 간질환 환자, 항암제를 복용 중인 환자, 악성종양, 백혈병, 면역결핍(AIDS) 등을 앓는 환자는 감염 고위험군으로, 빠르게 조치한다 하더라도 치사율이 50%에 이르기 때문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무엇보다 비브리오 패혈증이 위험한 이유는 발병한 지 72시간 이후에 항생제를 투여하면 100%의 사망률을 보일 정도로 치사율이 높기 때문이다...[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관절 주사제 원료와 동일한 고순도 히알루론산으로 생체적합성 우수

국산 히알루론산 필러 중 처음으로 18개월 장기 임상 진행


성형수술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즉각적으로 수술한 듯한 효과를 내는 쁘띠성형의 대표주자 중하나인 필러(filler)는 현재 매년 수백만 건의 시술이 이뤄질 정도로 보편화된 시술이다. 2003년 말 처음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허가를 받은 히알루론산 필러 레스틸렌(Restylane)이 시장에 진출한 이후 전 세계적으로 필러 시술 횟수는 2010년~2014년 연평균 12.7% 증가했다. 업계에 따르면 현재 필러 제조사는 세계적으로 약 700여곳, 국내에는 LG화학, 휴메딕스, 휴젤, 일동제약, JW중외제약 등 약 20여곳의 회사들이 잇달아 필러 시장에 진출했다. 

필러는 전문의약품인 보톡스와 달리 의료기기로 분류된다는 사실을 아는가? 이렇게 다양한 필러의 춘추전국시대 속에 살면서 정작 우리는 필러라는 제품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그래서 기획했다. 지금부터 국내외 대표적인 필러 브랜드를 연속해 살펴보기로 한다.


최근 국내 기술력으로 개발한 히알루론산 필러의 높은 품질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국산 필러들의 시장점유율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엘라비에 또한 주요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엘라비에는 지난 2012년 국산 히알루론산 필러 브랜드로는 2번째로 런칭해 시장의 니즈에 따라 다양한 시술이 가능하도록 입자가 서로 다른 제품들을 출시해왔다. ‘엘라비에 프리미어 딥라인’을 시작으로, 현재 ‘엘라비에 프리미어 라이트’, ‘엘라비에 프리미어 울트라볼륨’, ‘엘라비에 밸런스’까지 총 4가지 라인을 갖추게 되었다. ‘엘라비에 프리미어’의 ‘엘라비에(Elravie)’는 탄력성을 뜻하는 ‘Elasticity’와 불어의 생기, 활기, 생명력을 뜻 하는 ‘Vie’의 합성어로, 피부에 생기와 탄력을 불어 넣는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엘라비에 프리미어 딥라인, 엘라비에 프리미어 라이트, 엘라비에 프리미어 울트라볼륨, 엘라비에 밸런스 총 4가지 라인. 프리미엄 히알루론산 필러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각 제품별 특징을 녹여낸 패키지에는 파스텔 컬러를 적용했다. (사진제공 : (주)휴메딕스)


엘라비에는 전 제품에 리도카인을 함유해 시술 시 통증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엘라비에 프리미어’에는 (주)휴메딕스의 독자적인 기술인 HI(High Molecular Ideal reticulated marix)공법이 적용되어 우수한 점탄성과 응집력을 자랑한다. 또, 작고 균일한 입자가 원하는 부위의 볼륨을 채워주어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실패의 과정에서 얻은 깊이 있는 생각이 고수가 된 비결

의사라면 '기본을 간과하고 있지 않은지' 성찰 필요해


어느 분야에서든 고수와 하수는 얼마나 멀리서, 어떻게 내다보느냐로 구분할 수 있다. 사업에서 하수는 유행을 타고 남들이 성공한 분야를 뒤쫓아 가지만, 고수는 비전이 있는 분야를 예측하고 미리 그곳에 투자한다. 장기에서도 하수는 부분에만 집착해 대세를 파악하지 못하지만, 상수(上手)는 장기판 전체의 국면을 보고 수를 둔다. 쁘띠성형도 마찬가지다. 고수는 멀리서 환자의 얼굴을 전체적으로 바라보는 동시에 부분과 그 주변이 어떻게 변화될지 내다보고 시술해야 한다.


닥터로빈의원 나공찬 원장이 ‘쁘띠성형의 고수’라고 불리는 이유도 바로 그것이다. 환자에게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는 시술을 변수까지 생각해 순서를 계획한다. “미용에서 중요한 건 순서를 잘 정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순서를 잘 정해두면 필요 없는 시술을 막을 수 있고, 그로 인한 부자연스러움과 과한 결과를 막을 수 있다. 계획해둔 순서에 어긋나는 시술은 잘 해주지 않다보니 환자들은 ‘안 해주는 의사’라고 부르곤 한다.”


나 원장이 닥터로빈의원을 개원한 2002년은 아직 우리나라에 미용의료가 자리 잡지 못한 시기였던 터라 누구 하나 제대로 알려줄 수 있는 사람이 없었다. 그래서 나 원장은 혼자 공부하며 쁘띠성형을 알아가는 과정을 거쳤다.



나 원장이 닥터로빈의원을 개원한 2002년은 아직 우리나라에 미용의료가 자리 잡지 못한 시기였다. 나 원장이 ‘필러’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것도 그쯤이었다. 인체에 해가 없으며 조직수복능력까지 있는 물질이란 점에 빠져 사용해보고 싶었지만, 누구 하나 필러에 대해 제대로 알려주지는 못했다. 심지어 물건을 공급해주는 회사에서도 어떻게 써야 하는지 자세히 알지 못할 때였다. 그래서 나 원장은 혼자 공부하며 쁘띠성형을 알아가는 과정을 거쳤다. 당연히 실패도 겼었다...[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미백기능성 화장품 원료 파헤치기


한여름 까맣게 태닝된 피부의 매력도 좋지만, 여전히 우리는 맑고 깨끗한 흰 피부를 선호한다. 여름이 지나 가을철이 되면서 미백기능성 화장품 수요는 늘어난다. 중년 여성들은 더욱더 미백기능성 화장품을 선호한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피부노화가 진행되면서 피부색이 칙칙해지고 색소침착이 쉽게 되기 때문이다. 미백화장품, 과연 까맣게 탄 내 피부고민에 효과 있을까?


기능성화장품은 피부의 미백에 도움을 주거나, 피부의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거나, 피부를 곱게 태워주거나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제품 기능에 따라 크게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으로 나누어진다. 18세기 산업, 화학, 약학이 발전하면서부터 기능성 화장품이 본격적으로 개발되기 시작해 19세기부터 화학적 과정을 거친 기능성 화장품들이 대중화되었다.


미백 화장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청에 미백 성분으로 등록된 닥나무추출물, 알부틴, 에칠아스코빌에텔, 유용성감초추출물, 아스코빌글루코사이드, 나이아신아마이드, 알파-비사볼올, 아스코빌테트라이소팔미테이트 등 총 8가지 성분을 이용해 로션이나 액체, 크림, 마스크 팩 등으로 만든 것이다. (사진은 본 기사와 관련 없음)


미백 화장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청에 미백 성분으로 등록된 물질을 이용해 로션이나 액체, 크림, 마스크 팩 등으로 만든 것이다. 닥나무추출물, 알부틴, 에칠아스코빌에텔, 유용성감초추출물, 아스코빌글루코사이드, 나이아신아마이드, 알파-비사볼올, 아스코빌테트라이소팔미테이트 등 총 8가지 성분이 등록되어 있다. 이 8가지 성분은 안전성 평가와 임상실험을 통해 효능과 안정성이 증명된 것으로, 미백물질 농도가 일정량 이상이 되어야만 실제로 효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일정 기준 이상 되어야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정된다...[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도움말]

강남이지함피부과 이유득 원장


부유방과 여성형 유방은 원인이 다양하니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치료해야 한다.


노출과 다이어트의 계절인 여름이 서서히 끝나가는 요즘, 가을이 오기를 유독 반기는 사람들이 있으니, 망가진 가슴라인을 옷으로 꽁꽁 싸매고자 하는 ‘부유방’과 ‘여성형 유방’ 환자들이다. 흔히 부유방과 여성형 유방을 단순하게 살이 쪄서 생긴 것이라고 오해해 다소 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비정상적인 유선 조직으로 생긴 유선 질환이다. 없어야 할 가슴으로 남녀 모두를 움츠러들게 하는 유선 질환, 부유방과 여성형 유방에 대해 알아보자.


‘부유방’이란 유방 조직이 가슴이 아닌 다른 부위에 존재하는 증상으로, 유방이 좌우 한 쌍보다 많이 있는 상태를 말한다. 태아 때 겨드랑이와 가슴, 사타구니까지 일명 밀크라인이라고 부르는 유선 뿌리가 생성되는데, 일반적이라면 유방이 가슴에 고정되어 발달하고 나머지 부위의 유선은 태아 8주 때가 넘어가면서 퇴화해 없어지지만, 가슴 이외의 부위에 유선 뿌리가 퇴화하지 않고 남으면 후에 유방으로 성장해 부유방이 발생하는 것이다. 포유류의 발생학적 유선의 위치에는 어디든지 생길 수 있으나 주로 겨드랑이에 많이 나타난다. 


태아 때 가슴 이외의 부위에 유선 뿌리가 퇴화하지 않고 남으면 후에 유방으로 성장해 부유방이 발생한다. 포유류의 발생학적 유선의 위치에는 어디든지 생길 수 있으나 주로 겨드랑이에 많이 나타난다.(본 이미지는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여성은 생리와 임신, 출산 등을 경험하면서 다양한 신체 변화를 겪는데, 이러한 과정에서 발견하게 되는 신체 이상 중 하나가 바로 부유방이다. 일반적으로 생리주기에 따라 겨드랑이에 유독 땀이 많이 나거나 몽우리가 잡히는 정도이다가 임신이나 출산 시 호르몬의 변화로 숨어있던 유선이 비대해지며 통증이 발생해 알게 된다. 증상이 없는 부유방은 다이어트를 해도 겨드랑이 등 특정 부위의 살이 빠지지 않아 알아채기도 한다. 부유방은 이처럼 평소 잘 모르고 지내다가 우연히 발견하는 경우가 많다...[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도움말]

비바성형외과 송제니퍼 원장


휴가철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 자칫 악화될 수 있으니 증상별로 관리해야


'여름 휴가'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장소인 바다와 계곡, 산. 그만큼 여름 휴가를 야외에서 보내는 경우가 많다는 뜻인데, 올해같이 유난히 뜨거운 여름엔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도 고려해 봐야 한다. 특히 자외선은 수면이나 모래에 반사가 잘 돼, 휴가지로 바닷가를 선택했다면 자외선을 완전히 차단하기 어려웠을 것. 일광 화상은 물론 색소 질환, 피부 노화까지 일으킬 수 있는 자외선을 온몸으로 받아들이며 여름 휴가에 빠졌다면 애프터케어에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일광화상은 물론 색소질환, 피부 노화까지 야기할 수 있는 자외선을 온몸으로 받아들이며 여름 휴가에 빠졌다면 애프터케어에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본 이미지는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 달아오르는 피부

피부가 화끈거리고 열감이 느껴진다면 일광 화상을 입었다는 것이다. 일광 화상은 자외선에 과도하게 노출되었을 때 발생하는 것으로, 피부에 염증반응이 일어나면서 피부가 붉어지고 부풀어 오르며 따갑거나 화끈거리는 증상이 나타난다. 심하면 물집이 생기고 표피가 벗겨지며 열이 나거나 오심이 생기기도 하니 애프터케어를 잘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도움말]

맑은참피부과 인성일 원장



근육 탄력 저하, 안구 돌출, 유전 등 원인 다양

심한 경우엔 하안검 성형술 필요


눈은 첫 인상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누군가를 만났을 때 가장 먼저 보게 되지만, 세월의 흔적이 가장 먼저 나타나는 부분이기도 해 다른 부위보다 관리를 더 세심하게 해줘야한다. 눈가에 탄력이 없이 주름이 생기거나 과도한 지방 돌출, 눈 주위의 혈관 발달, 눈 주변 피부의 착색 등의 원인으로 다크써클이 생기면 실제보다 나이가 더 들어 보이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러한 인상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에 대해서 알아보자.


눈밑지방재배치는 튀어나온 지방을 제거하거나 이동 또는 재배치를 해주어 나이가 들어보이게 하는 불룩한 지방을 펼쳐주는 수술로, 다크서클 개선 및 눈 밑 피부를 자연스럽게 만들어 처짐을 개선해주는 수술 방법이다. (본 이미지는 기사내용과 관련 없음)


눈밑지방재배치는 튀어나온 지방을 제거하거나 이동 또는 재배치를 해주어 나이가 들어보이게 하는 불룩한 지방을 펼쳐주는 수술로, 다크서클 개선 및 눈 밑 피부를 자연스럽게 만들어 처짐을 개선해주는 수술 방법이다...[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도움말]

다빈치성형외과 서동완 원장


부담 없는 가격으로 좋은 서비스와 효과를 주기 위해 노력

의사라면 사익보다 ‘환자의 만족’을 우선시하는 자세 필요해

훌륭한 인물이 되고 중요한 과업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 마음이 필요하다고 한다. 초심, 열심 그리고 뒷심.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초심’으로, 초심 속에서 열심이 나오고 초심을 잃지 않고 끝까지 밀고 나갈 때 뒷심도 나오기 때문이다. 동탄 클레어의원 이현림 원장이 환자들을 만나는 데 열심일 수 있는 이유도 바로 그것이다.


이현림 원장은 개원부터 ‘부담 없는 가격으로 좋은 서비스와 큰 효과를 주자’는 본인만의 확고한 원칙을 고수하며 병원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들이 받아들이기에 현실적인 비용을 책정한 후 환자 개개인을 위한 최적화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다. 특히 시술 프로그램을 천편일률적으로 정해둔 채 진행하지 않고, 매번 환자들로부터 원하는 것이 있는지 일일히 피드백을 받은 후에 다음 시술을 진행하며, 같은 환자를 자주 대하면서 좋은 결과를 내는 데 심혈을 기울인다...[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이현림 원장은 환자들 사이에서 ‘친근한 의사’로 통한다. 의사들 사이에서 상대적으로 젊은 나이라는 것이 ‘친근함’을 만드는 데 좋은 역할을 한 것 같다고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