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표면을 갈아내 피부를 평평하게 만드는 박피술, 기계박피


얼굴 여기저기에 붉게 터질 듯 솟아오른 여드름은 사춘기 청소년은 물론, 성인에게도 큰 골칫거리다. 각자의 방법으로 여드름에 맞서보지만 치료시기를 놓치거나, 억지로 짜내는 등 여러 자극을 통해 피부에 손상을 입고 염증 반응이 일어났다면 그 후유증으로 흉터까지 남을 수 있다. 게다가 울퉁불퉁하게 파인 이 여드름 흉터는 안타깝게도 치료 없이는 자연적으로 돌아오기가 어려워 외모 콤플렉스로 이어지기도 한다.


여드름 흉터 치료의 대표적인 방법으로 '박피술'이 있다. 박피란 필링(Peeling)을 뜻하는 것으로 피부의 일부를 벗겨내 새로운 피부의 생성을 유도, 여드름과 흉터, 넓어진 모공 등의 치료에 시행하는 시술이다. 피부에 상처가 나면 피부는 상처치유를 위해 스스로 재생을 하는데, 이 과정을 인위적으로 유도하는 것이 박피의 원리인 것이다. 박피는 어떤 방법으로 진행하느냐에 따라 크게 화학박피, 레이저박피, 기계박피로 나눌 수 있으며, 피부 표면을 벗겨내는 과정에서 화학약품을 사용하면 화학박피, 레이저로 깎아내면 레이저박피, 기계를 이용하면 기계박피다. 


박피란 피부의 일부를 벗겨내 새로운 피부의 생성을 유도, 여드름과 흉터, 넓어진 모공 등의 치료에 시행하는 시술이다. 피부에 상처가 나면 피부는 상처치유를 위해 스스로 재생을 하는데, 이 과정을 인위적으로 유도하는 것이 박피의 원리인 것이다. (본 이미지는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이 중 '기계박피'는 의료용 그라인더를 이용해 이마, 볼, 코, 관자놀이 등 얼굴 어느 부위의 피부 표면을 갈아내어 평평하게 만드는 방법으로 피부를 깊게, 진피 하부층까지 갈아내는 전층 박피술이다...[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도움말]

고익수성형외과 고익수 원장

과한 부분은 줄이고, 부족한 부분은 채우는 수술적 바디컨투어링 '체형성형'


길거리 간식의 계절이라고 불리는 겨울. 아직 가을이 지나가지 않았지만 겨울 못지않은 추위에 벌써부터 먹거리도 풍부해지고, 긴 소매와 아우터 등을 착용하게 되면서 몸매 관리에 대한 긴장이 풀리곤 한다. 그렇게 우리 몸 곳곳에 축적되어가는 지방들은 지난 여름 내 만들어뒀던 바디 라인을 해치는 천적이 되고 있다. 마음 놓고 지방이 쌓여가는 것만 보고 있었다면 주목! 하루 빨리 즉각적으로 S라인을 되찾을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최근 '윤곽'을 뜻하는 컨투어링(Contouring)이 뷰티/헬스 분야의 새로운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 강조해야 할 곳의 선이나 모양을 입체감 있게 드러내기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대비'의 효과를 사용한다. 이전까지 주로 음영 메이크업 등에 응용되던 컨투어링이 최근에는 바디에도 핫 키워드로 자리하면서 복부, 허벅지, 다리, 팔 등에 자리한 원치 않는 지방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부족한 부분은 오히려 채워 넣어 바디 라인 자체를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바디컨투어링' 이라는 신조어로 재탄생했다. 그렇다면 몸매 라인을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체형 성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먼저 과도한 지방이나 원치 않는 군살을 제거해 슬림한 라인을 만들어 주는 방법을 알아보자.


주로 음영 메이크업 등에 응용되던 컨투어링이 최근에는 바디에도 핫 키워드로 자리하면서 복부, 허벅지, 다리, 팔 등에 자리한 원치 않는 지방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부족한 부분은 오히려 채워 넣어 바디 라인 자체를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바디컨투어링' 이라는 신조어로 재탄생했다. (본 이미지는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가장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수술에는 ‘지방흡입술’이 있다. 지방흡입술은 특정한 부위에 과다하게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로 작은 피부 절개 후 3~4mm 이하의 가는 관(캐뉼러)을 이용하여 지방 조직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수술이다. 지방흡입술은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해도 잘 빠지지 않는 허벅지, 엉덩이, 팔뚝, 복부, 등, 종아리 등의 지방을 선택적으로 제거함으로써 체형을 아름답게 디자인 할 수 있다...[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도움말]

팝성형외과 김동걸 원장

엘란쎄, 실루엣소프트의 아시아 유일 국제 의료 자문위원 활동

환자가 원하는 것의 '목표'에 집중, 환자의 최대 만족 추구


취미는 스키, 아침마다 하는 것은 테니스나 웨이트 트레이닝. 여름에는 달리기를 하고, 겨울에는 스키장을 다니다 나중엔 캐나다의 스키장 근처에 사는 것이 목표다. 하루라도 젊을 때 조금이라도 더 다이나믹한 운동을 많이 하고 싶다는 그는 터프한 운동 선수가 아닌, 연구와 강연을 좋아하는 의사이다. 운동 DNA에서 나오는 꿋꿋함, 그리고 천상의사같이 환자를 생각하는 마음까지 두루 갖춘 후즈후피부과 홍경국 원장을 만났다.


푹 빠져있는 다이나믹한 취미와 달리 어릴적 그의 장래희망은 그냥 막연하게 의사가 되는 것이었다고 한다. 피부과로 전공 선택에서도 크게 복잡한 것은 없었다. 정밀한 검사를 진행한 후 진단을 내릴 수 있는 다른 과와 달리 눈으로 보고 환자가 어떤 질환을 앓고 있는지 어느 정도 알 수 있다는 신기함과 재미 때문이었다.


장래희망도, 전공도 막연하고 모험적인 선택이었지만 막상 의사가 되니 다른 과와의 관련성 등을 알게 되며 점점 학문적인 재미까지 느끼게 되었다고 한다. 개원을 하고 미용의료에 집중하면서 환자 한 명 한 명의 얼굴 상태를 파악하며 어떻게 만족스런 아름다움을 찾아줄 수 있는지 찾는 즐거움을 느끼고 있다.


홍경국 원장이 피부과를 전공으로 택한 이유는 정밀한 검사를 진행한 후 진단을 내릴 수 있는 다른 과와 달리 눈으로만 보고 환자가 어떤 질환을 앓고 있는지 알 수 있다는 신기함과 재미 때문이었다.


홍경국 원장의 후즈후피부과 압구정점은 얼굴의 전체적인 라인 개선과 노화를 늦추는 안티에이징을 콘셉트로 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그는 필러, 보톡스, 리프팅 등 주름을 펴는 것과 탄력, 꺼진 부위에 볼륨을 주는 시술에 주력하게 됐고, 특히 자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시술인 엘란쎄 필러와 실루엣소프트 리프팅에 초점을 두고 있다...[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전국 미용의료병원의 블로그 포스팅 주간 리뷰


'Lee 기자의 미용의료병원 블로그 주간 리뷰'는 <메디컬 에스테틱 뉴스>가 모니터링하는 전국 미용의료병원의 블로그 약 1천 개에서 올라오는 포스팅 내용 중 재미있거나 특이한 내용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안녕하세요! 메디컬 에스테틱 뉴스 이윤희 기자입니다. 모두 이번 주도 잘 보내셨나요? 날이 점점 추워지며 감기에 시름하고 몸이 저절로 웅크러드는 요즘이지만, 이번 주 Lee기자의 블로그 리뷰 활기차게 시작해 보겠습니다!


아이웰성형외과 블로그 캡쳐 화면


'유튜브'는 매주 등장할 정도로 미용의료 병원에선 유튜브 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데요, 그 중 눈에 띄는 병원이 있습니다. 원장이 직접 성형 정보를 알려주고, 재미있는 깨알 연기로 구독자 수 2만 명을 넘기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아이웰성형외과'가 그 주인공입니다. 최근에는 인기 유튜버 대도서관이 아이웰성형외과에서 상담을 받는 영상이 업로드됐는데요, 일주일도 안 돼서 조회수 5천을 넘기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코디성형외과 홍현준 원장이 말하는 '에피티크'!


코디성형외과 홍현준 원장은 에피티크가 론칭된 이후부터 꾸준히 애용하고 있는 의사중 한 명이다. 에피티크의 제품력은 외산 필러와 차이가 안 난다고 평가할 정도로 에피티크에 대한 그의 신뢰도는 높은 편이다. 홍현준 원장의 필러에 대한 생각, 그리고 에피티크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코디성형외과 홍현준 원장은 에피티크의 키닥터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에피티크 필러를 애용하고 좋아하는 의사이다.


현재 하고 있는 진료 중 필러 시술의 비중은 어느 정도 되나?

시기별로 차이는 있지만 수술 반 필러 반으로 맞추려고 노력한다. 수술이 비수기인지 성수기인지에 따라 비중이 4:6, 6:4등 왔다갔다 한다.


환자들이 주로 어떤 목적으로 필러를 맞고자 하나? 그것이 연령별로 차이가 있는지, 브랜드에서도 연령별 차이가 나는지?

부족한 볼륨을 채우는 목적으로 제일 많이 찾는다. 주로 이마, 코, 앞볼, 팔자, 턱 등에 많이 맞는다. 연령별로 나누자면 젊은 분들은 볼륨이나 얼굴 브이라인에 신경을 많이 써 이마, 코, 앞볼, 턱에 많이 맞고, 연령대가 조금 있으신 분들, 40대 이상의 분들은 눈밑, 팔자, 옆볼 등 노화에 의해 꺼진 부분을 선호한다.


필러가 개인에 따라 잘 맞고 아니고가 있어서 다 그렇다고 말할 순 없지만, 대체적으로 젊은 분들은 국산 필러를 선호하는 편이고, 나이가 있는 분들은 외산 필러를 선호하는 비율이 높다. 나이가 있다보니 경제력이 받혀주는 부분도 있을 것이라 본다...[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임신으로 인한 갑작스런 호르몬 변화 및 체중 증가... 평소 관리 중요


흔히 임신과 출산은 축복이자 여성만의 특권이라고 한다. 생명을 잉태하고부터 한 아이의 엄마가 되는 순간을 성스럽다고 표현하기도 하지만, 피부와 신체에 있어 임신과 출산은 좋은 수식어와 거리가 먼 막대한 사건이라고 할 수 있다. 갑작스러운 호르몬 변화와 체중 증가 등 여러 신체변화는 피부 문제와 각종 질환을 야기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임신 전후는 물론, 평소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기도 하다. 출산의 고통을 견뎌내고도 많은 피부 고민과 비만 걱정에 시달릴 임산부들을 위해 임신 전 후에 나타나는 피부 및 체형 변화와 이를 위한 관리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았다.
 

임신과 출산은 피부와 신체에 있어 막대한 사건이라고 할 수 있다. 갑작스러운 호르몬 변화와 체중 증가 등 여러 신체변화는 피부 문제와 각종 질환을 야기하기 때문이다. (본 이미지는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임신을 하면 피부에는 많은 변화가 생긴다. 우선,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과 멜라닌 자극 호르몬 등의 호르몬 분비량이 급격히 증가해 기미 및 주근깨가 생기고 유륜, 유두, 겨드랑이, 외부 생식기 주변에 색소 침착이 증가되며 골반 위부터 복부의 중앙선에 과하게 색소 침착이 된 선, 임신선(흑선)이 생긴다. 호르몬의 영향으로 피지선 분비가 증가돼 평소에 피지가 많은 지성 피부라면 뾰루지나 여드름이 생기기도 하고, 이외에도 땀샘의 기능이 높아져 땀띠나 다한증, 습진 등이 나타나기 쉬워지며 탈모 등이 발생한다.


피지는 오일프리 제품을 이용해 클렌징 해주고 보습에 신경써주면 도움이 된다. 몸에 나타나는 임신선 등 기타 색소침착은 출산 후 많이 호전되기도 하지만, 기미와 잡티는 출산 후에도 완전히 소실되지 않아 치료 없이는 깨끗한 피부로 돌아오기 어렵다...[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도움말]

메디캐슬의원 장호선 원장



자연스러운 신부화장과 동안 외모 위해 잡티 제거, 리프팅 시술 인기


바야흐로 많은 연인들이 결실을 맺는 계절, 가을이 왔다. 결혼식의 주인공이자 많은 하객들의 눈이 머무르는 건 단연 신부라고 할 수 있다. 때문에 예비 신부들은 결혼식에서 가장 빛나보이고 아름답게 기억되기 위해 결혼 전 여러 피부관리 및 시술에 돌입하곤 한다. 하지만 상견례나 식장, 혼수 등을 준비하다 시술 시기를 놓치기도 일쑤이다. 따라서 결혼 성수기인 요즘, 단기간에도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은 무엇인지 알아보았다.


결혼식장은 넓고 화려한만큼 조명이 매우 세 얼굴이 돋보이기 십상이다. 순백의 빛나는 피부를 위해선 기미, 주근깨 등의 잡티 제거가 필요하다.(본 이미지는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결혼에 있어 예비 신부들이 가장 신경쓰는 세 가지, '스드메'.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이라는 뜻인데 이 중 메이크업은 결혼식 당일 하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 중요시 되는 부분이다. 특히 결혼식장은 넓고 화려한만큼 조명이 매우 밝아 얼굴이 돋보이기 십상이다. 많은 화장품을 사용한 '풀메이크업' 이상의 신부화장이 잘 되려면 피부가 좋아야 하는 건 당연. 순백의 빛나는 피부를 위해선 기미, 주근깨 등의 잡티 제거가 필요하다.


가을이라고 해서 자외선 차단에 소홀했다거나, 여름철 뜨거운 자외선에 노출되었지만 피부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했다면 많은 잡티가 나타났을 것이다. 잡티는 IPL, 레이저토닝 등을 통해 제거할 수 있다. IPL은 다양한 파장의 빛이 표피층의 색소를 태워 개선하는 방법이고, 레이저 토닝은 진피층의 멜라닌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해 개선하는 방법이다. 영향을 주는 층이 다른 만큼 두 방법을 동시에 사용하면 단기간에 큰 효과를 낼 수도 있다...[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도움말]

엘스타의원 송동혁 원장


유명연예인의 여드름흉터 피부 회복시켜 유명해져

안티에이징에서도, 여드름 치료에서도 이너뷰티 강조


<깐깐닥터 조애경의 W뷰티>, <깐깐Dr 조애경의 뷰티멘토링>, <한끼400kcal 1식3찬 다이어트밥상>, <조애경 다이어트쥬스>, <자연을 그대로, 말린 음식으로 건강요리하기> 등은 그녀가 집필한 책들이다. 제목만 봐도 그녀가 추구하는 방향을 가늠할 수 있을 듯하다. 수년간 왕성한 방송활동과 함께 수많은 연예인들의 피부&다이어트주치의로 활동하면서 'wellbeing eternity'를 실현하려 애써온 조애경 원장을 가로수길에 있는 WE클리닉에서 만났다. 


조애경 원장은 아름다우면서도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이너뷰티와 건강한 다이어트를 강조해오고 있다. 그녀의 저서들에서 일맥상통하는 것 또한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 것, 그냥 무작정 살을 빼는 것보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내용들이다.


조애경 원장은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의사가 되고 싶었다. 그 시절엔 여성이 남성과 동일하게 전문가로 인정받으려면 변호사나 의사가 되어야 했다. 절친의 아버지가 의사였고, 어렸을 때 몸이 약했던 그녀는 병원에 자주 드나들었었다. 그래서 그녀는 한 사람을 병으로 안보고 한 명의 인간, 한 명의 환자로 봐서 전반적으로 조율해주는 인간적인 의사가 되고 싶었고, 포괄적으로 진료하는 가정의학과를 선택했다고.


조애경 원장은 아름다우면서도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이너뷰티와 건강한 다이어트를 강조해오고 있다. 그녀의 저서들에서 일맥상통하는 것 또한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 것, 그냥 무작정 살을 빼는 것보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내용들이다. 또한 그녀는 의사로서는 처음으로 채소소믈리에 과정을 수료하여 야채들이 자라는 과정과 영양, 조리과정 등에 대해서도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다...[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전국 미용의료병원의 블로그 포스팅 주간 리뷰


'Lee 기자의 미용의료병원 블로그 주간 리뷰'는 <메디컬 에스테틱 뉴스>가 모니터링하는 전국 미용의료병원의 블로그 약 1천 개에서 올라오는 포스팅 내용 중 재미있거나 특이한 내용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한 주간 안녕하셨어요? 메디컬 에스테틱 뉴스 이윤희 기자입니다! 오늘도 성형외과 쪽 블로그 쪽 블로그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성형외과 블로그엔 피부가 민감해지는 가을인 만큼 가을 피부관리 방법과 결혼 성수기다 보니 웨딩 관련 글이 주를 이뤘습니다. 


라이안성형외과 블로그 캡쳐 화면


서울과 달리 지방에 있는 병원들은 지역사회와 교감은 물론, 지역 내 활동 참여나 사회공헌이 많은 편인데요, 그 사이에서 눈에 띄는 활동을 하는 병원이 있습니다...[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품 개발 전, 시장 분석 및 소비자의 니즈 따라 '안전함' 콘셉트 확립

시술 후 부작용 일으키는 화학가교제 'BDDE' 최소화하고 안전성 높여


성형수술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즉각적으로 수술한 듯한 효과를 내는 쁘띠성형의 대표주자 중하나인 필러(filler)는 현재 매년 수백만 건의 시술이 이뤄질 정도로 보편화된 시술이다. 2003년 말 처음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허가를 받은 히알루론산 필러 레스틸렌(Restylane)이 시장에 진출한 이후 전 세계적으로 필러 시술 횟수는 2010년~2014년 연평균 12.7% 증가했다. 업계에 따르면 현재 필러 제조사는 세계적으로 약 700여곳, 국내에는 LG화학, 휴메딕스, 휴젤, 일동제약, 제테마 등 약 20여곳의 회사들이 잇달아 필러 시장에 진출했다.  

필러는 전문의약품인 보톡스와 달리 의료기기로 분류된다는 사실을 아는가?  이렇게 다양한 필러의 춘추전국시대 속에 살면서 정작 우리는 필러라는 제품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그래서 기획했다. 지금부터 국내외 대표적인 필러 브랜드를 연속해 살펴보기로 한다.



저렴한 가격을 앞세운 제품이 끊임없이 출시되는 필러 시장 속에서 프리미엄을 목표로 함에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출시한 지 2년도 채 되지 않았지만 확고한 콘셉트와 마케팅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에피티크(e.p.t.q.)'가 그 주인공이다.


에피티크는 2017년 ㈜제테마에서 론칭한 필러로, ㈜제테마는 에피티크 외에도 건선 치료 레이저인 '엑시머 레이저'를 보유하고 있으며, 바디 리프팅까지 가능한 리프팅 실 '에피티콘'과 보톡스 출시를 앞두고 있는, 피부와 체형 즉, 미용 전반 케어를 사업 영역으로 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제테마는 제품을 만들어 놓고 시장을 설득했던 기존 방법과 달리, 에피티크 개발 이전에 시장을 분석했고 안전한 필러를 원한다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안전함'이라는 콘셉트를 잡아 제품 기획부터 생산 공정, 연구소 등을 정비했다. 그 후 안전성 높은 필러를 위한 9가지의 수치화된 기준으로 까다롭게 관리하는 'The 9 Essential' 프로세스에 따라 정교함과 안전성 기준을 충족한 필러, 에피티크를 선보였다.


‘에피티크’라는 이름은 '정교한'이라는 뜻의 Exquisite와 '기술'을 뜻하는 Technique를 합한 신조어로 진정한 자기다움과 자신감,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구현하기 위해 美의 정교한 디테일을 가꾸려는 여성을 위해 탄생했다.


에피티크의 제품에는 통증을 줄여주는 리도카인이 소량 함유된 라인과 함유되지 않은 라인, 크게 두 가지가 있다. 그 안에서 부위별로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게끔 물성에 따라 네 가지씩 (S50, S100, S300, S500) 나눈 총 8가지의 제품라인이 있다.


에피티크의 제품에는 통증을 줄여주는 리도카인이 소량 함유된 라인과 함유되지 않은 라인, 크게 두 가지가 있다. 그 안에서도 부위별로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게끔 물성에 따라 네 가지씩 (S50, S100, S300, S500) 나눈 총 8가지의 제품라인이 있으며, 다양한 수요에 맞춰 제품의 포장단위를 달리해 소용량(리터치용)인 0.5ml, 대포장으로 10개씩 묶은 제품을 갖추고 있다.


에피티크는 전 제품에 부작용을 일으키는 요인 중 하나인 ‘BDDE(부탄디올 디글리시딜 에테르)’와 같은 화학가교제의 사용을 최소화한 점에서 타사 필러 대비 확실한 차별화 포인트를 가지고 있다...[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