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간 비만, 다이어트 치료와 가르치기에 집중

임상의사라면 공감능력과 성실함 필요


어린 시절엔 피아니스트가 꿈이었다. 일본기업에 관한 소설 '불모지대'를 반복해 읽으며 무역상사에서 해외를 누비고 싶다는 꿈을 꾼 적도 있었다. 하지만 군인이셨던 아버지가 정치적 상황에 의해 군복을 벗게 되는 걸 보며 내 기술을 갖고 인정받을 수 있는 내 일을 하는 게 낫겠다고 생각했고, 의대를 선택했다. ‘발칙한 다이어트 영화관’, ‘스마트다이어트’, ‘청소년비만탈출프로젝트’, ‘임상비만약물학’, ‘ 비만체형학’, ‘비만약물가이드’ 등 전문서적과 일반인들을 위한 책도 집필한 나우비의원 윤장봉 원장을 여름 더위가 끝날 무렵 명동에 있는 그의 병원에서 만났다.


윤장봉 원장이 비만,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게 된 첫 계기는 어머니였다. 아버지의 거취로 스트레스 받으면서 어머니는 많이 먹기 시작했고, 체중이 많이 나가게 되면서 관절도 안 좋아지고 혈압도 높아졌다. 병원에서는 살을 빼라고만 하고 정작 살 빼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주진 않았다. 비만이 스트레스로 인한 경우가 많을 테니 정신과를 전공으로 선택했지만, 알코올 중독, 정신분열증 등 순수정신질환을 보는 건 적성에 맞지 않았다. 반면 식이장애, 폭식증 등을 치료하는 건 즐거움이었다.


윤장봉 원장이 비만,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게 된 첫 계기는 어머니였다. 아버지의 거취로 스트레스 받으면서 어머니는 많이 먹기 시작했고, 체중이 많이 나가게 되면서 관절도 안 좋아 지시고 혈압도 높아지셨다. 정신과를 전공으로 선택했고 식이장애, 폭식증 등을 치료하는 건 즐거움이었다.


나우비의원은 비만치료를 중점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다른 비만클리닉에 비해서는 고도비만 환자 비율이 높은 편이다. “정신과는 모호한 부분이 많다. 우울증이 나아졌다는 걸 어떻게 판단할 수 있을까? 잠을 잘 잔다는 한 마디에 결과판단을 의존한다. 반면 체중은 잘 치료하면 숫자가 줄어드는 게 확실하게 보이니까 재미있었다. 체중 10kg이 줄었어도 허리 사이즈가 감소되는 건 다른 이야기니 지방흡입에도 관심이 생겨 직접 수술하게 됐고, 지방흡입엔 지방이식이 자연스럽게 따라오니 또 함께 하게 되었다. 아름다움을 만들어가는 것에 재미 느끼게 되니 자연스럽게 보톡스, 필러 등 쁘띠성형도 하게 됐다.“


20여년간 비만치료를 하다 보니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결혼에도 골인한 이야기는 매우 흔한 케이스라고...[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