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가 아닌 ‘팩트’를 추구한다, 인성일 원장


우선, 인터뷰는 고난이도였다. 모든 질문에 ‘에이, 그런 게 따로 어디 있어요’라고 반문하는 모습을 보며 한 가지 질문에도 스무 가지 대답을 내놓는 여느 의사들과는 스타일이 다르구나 싶었다. 그러나 대화를 진행할수록 신념 하나만큼은 또렷한 의사라는 걸 확신할 수 있었다.

정직함을 통해 환자들의 프로페셔널 어시스턴트를 자처하겠다는 맑은참피부과 인성일 원장

인성일 원장이 운영하는 맑은참피부과는 최근 서울 강남 신논현역에서 교대역으로 이전했다. 면적은 작아졌지만, 덕분에 환자들의 동선을 고려한 효율적인 인테리어를 고안해낼 수 있었단다.

“예전에는 원장별로 진료실이 따로 있었다면, 이번엔 진료실과 상담실을 합쳐서 공유하는 형태로 만들었다. 환자들의 동선을 최소화하고 오픈마인드로 다가가겠다는 의미도 가지고 있다.”
기존의 진료실은 답답하고 비밀스러운 공간을 떠올리게 한다. 그러나 피부과 특성상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할 일은 많지 않기 때문에 더 가볍게 상담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려고 했다는 것이다. 진료실뿐만 아니라 병원의 전반적인 분위기도 한결 산뜻해졌다. 요즘 병원 인테리어 트렌드라는 ‘카페 스타일’이다.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탁 트이는 전망과 잔잔히 흘러나오는 클래식 음악, 친절한 직원들. 분명 서비스에 공을 들이고 있다는 게 느껴지는데도, 인성일 원장은 “우리도 서비스가 뛰어난 건 아니다. 의료에서 서비스는 부수적인 것일 뿐, 의료에서 가장 중요한 건 팩트라는 걸 잊으면 안 된다”며 본질을 강조했다. 이 정도의 서비스가 신경 쓴 게 아니라면, 신경 쓰는 의료의 본질은 얼마나 완벽한 것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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