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자연미성형외과 이은정 원장이 바라보는 필러와 아테콜은?


연세자연미성형외과 이은정 원장은 1996년, 아테콜을 국내에 처음 들여 온 주인공이다. 현재도 여러 용도로 활용해보고자 연구할 정도로 아테콜의 제품력에 대한 그의 신뢰는 두터운 편이다. '아테콜 키닥터'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이은정 원장에게 아테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연세자연미성형외과 이은정 원장은 1996년, 아테콜을 국내에 처음 들여 온 주인공이다. 아테콜을 여러 용도로 활용해보고자 연구할 정도로 아테콜의 제품력에 대한 그의 신뢰는 두터운 편이다.


전체 진료 중 필러 시술의 비중은 어떻게 되나?

다른 병원에 비해 낮은 비율인 것 같지만, 시술보다는 수술의 비중이 큰 편이라 7~8%정도 된다. 콤비네이션 시술에 사용하는 필러까지 합한다면 10~15%정도 되는 것 같다.


필러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 다른 시술과 콤비네이션하는 경우가 있나?

볼륨 증강이 주 목적이고, 요즘에는 주름 교정 목적으로도 많이 사용한다. 코 부위의 경우 히알루론산 필러가 많이 들어가게 되면 물컹거리고 비춰보일 수 있다. 그런 경우엔 반영구 필러를 사용한다.


필러는 간단하지만 위험한 시술이기도 하다. 특히 수술과 병행할 때, 수술 부위나 인근 부위를 통해 혈관으로 주입될 가능성이 큰데, 필러가 혈관에 들어가면 색전증이 올 수 있고 심하면 피부 괴사까지 진행되며, 눈 부위 수술이라면 실명이 될 수도 있다. 그래서 병행한다면 다른 부위의 수술과 한다. 예를 들어 헤어라인 부위를 절개해 거상하는 안면리프팅과 부족한 부위에 필러를 채우는 식으로 한다...[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