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콤플렉스를 개선해 자신감을 찾아주는 것이 궁극적인 목적

기능적, 심리적인 이유에서 필요, 일상 및 성생활 유지에 도움


일반적인 미용의료 관점의 ‘성형수술’은 얼굴, 가슴, 체형 등 보여지는 부분 대한 것을 이야기 하지만 다른 관점에서의 '성형'도 있다. 겉으로 보이지는 않지만 더 건강하고, 자신감 있는 삶을 위한 '여성성형'에 대해 알아보자.


질이 헐거워지면 항문 주위에 있던 세균 등이 들어가기 쉬워지고, 소음순이 늘어지면 질 입구를 막게 되는데, 그로 인해 쉽게 질염이 발생한다. (본 이미지는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보통 '여성성형'은 여성의 성기 부위에 나타나는 문제를 개선하는 시술이나 수술을 말한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일명 ‘예쁜이수술’로 대변되던 여성성형에 대한 대중들의 편견도 있었지만, 여성성형은 여성의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심리적인 자신감을 찾는 것에 목적을 두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러한 점에서 여성성형은 일반적인 미용성형과 일맥 상통하는 면도 찾을 수 있다.


그렇다면 여성성형은 어떤 경우에 이루어질까? 여성성형을 받는 환자를 살펴보자면 크게 두 부류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기능적인 불편함으로 받는 부류다. 여성의 질(膣, vagina)은 살면서 많은 변화를 겪게 된다. 세월이 흘러 노화가 진행되면 자연스럽게 얼굴에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지듯, 질도 탄력이 떨어지며 헐거워진다. 성관계나 출산으로 질의 탄력이 떨어지기도 한다. 소음순(小陰脣, Labium minor)도 마찬가지다. 소음순 자체가 노화를 겪거나, 걸을 때나 다리를 꼬고 앉았을 때, 꼭 끼는 옷을 입었을 때 등의 상황에서 소음순은 마찰을 받거나 오랫동안 눌려있게 된다. 그로 인해 소음순은 늘어지거나 원래의 모양에서 비대해지기도 한다. 


이와 같은 변화는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을 준다...[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도움말]

와이미즈산부인과 이윤정 원장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