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는 주변 환경의 영향을 받으므로 직업별 피부관리에 차이 둬야


피부는 주변 환경에 따라 영향을 받기 때문에 직업에 따라 나타나는 피부 문제가 다르다. 대표적으로 자외선 노출량, 화장 습관, 오염물질 노출 정도 등에 따라 차이가 나는데 사무직, 현장직, 생산직 등 근무 환경에 따라 피부 관리의 다름이 필요한 것이다. 지친 피부의 활기를 되찾아줄 직업·직종별 피부관리 노하우를 소개한다.

냉난방으로 건조한 사무실에선 환기를 자주 시켜줘야 하고, 가습기를 통해 적정 실내 습도를 유지해주는 게 좋으며, 먼지가 많다면 공기청정기를 통해 먼지를 최소화하는 게 좋다. 평소 보습 관리에 신경 쓰는 것도 좋다. (본 이미지는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 냉난방으로 건조한 실내에서 근무하는 일반 사무직 종사자
밀폐된 환경에서 냉난방을 지속하면 습도가 낮아지면서 건조한 환경이 된다. 이 때문에 피부 속 수분량과 피지 분비량이 줄어들면서 피부가 거칠어지고 민감해지기 쉬워지며, 잔주름이 늘어나고 피부 탄력도 감소한다. 게다가 피부 건조는 피부 안쪽의 염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도 쉽다. 밀폐된 환경에는 대부분 먼지가 많아 먼지 알레르기나 아토피가 있다면 증상이 악화할 수 있고, 피부가 예민하다면 기타 피부염이 나타날 수도 있다. 만약 실내외 온도 차가 심하다면 안면홍조도 생길 수 있다. 

사무실에선 환기를 자주 시켜줘야 하고, 가습기를 통해 적정 실내 습도를 유지해주는 게 좋으며, 먼지가 많다면 공기청정기를 통해 먼지를 최소화하는 게 좋다. 평소 보습 관리에 신경 쓰는 것도 좋다...[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지친 피부' 직업·직종별 맞춤 피부관리 노하우! - 메디컬에스테틱뉴스

피부는 주변 환경에 따라 영향을 받기 때문에 직업에 따라 나타나는 피부 문제가 다르다. 대표적으로 자외선 노출량, 화장 습관, 오염물질 노출 정도 등에 따라 차이가 나는데 사무직, 현장직, 생산직 등 근무 환...

www.aestheticnews.co.kr


[도움말] 

포레피부과 이하은 원장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