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전체 윤곽 교정 '안면윤곽', 얼굴 균형과 치아교합 '양악수술'
얼굴뼈를 건드리는 수술, 외적인 개선만을 보고 접근하지 말아야


얼굴형과 관련된 대표적인 수술인 안면윤곽과 양악수술. 두 가지 모두 얼굴뼈를 다룬다는 점에서 비슷해 보여 간혹 헷갈리기도 하는데, 수술법과 적용대상, 목적 등이 엄연히 다른 수술법이다.

안면윤곽은 얼굴 뼈를 절제하여 튀어나온 곳과 넙데데한 곳을 갸름하게 교정해 얼굴의 윤곽을 부드럽게 정리하고 다듬어주는 수술로, 크게 광대축소술, 사각턱수술, 턱끝수술로 나눌 수 있다.

광대축소술로 앞광대 쪽이 줄어들면 넓어 보였던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가 있으며, 옆광대 쪽이 줄어들면 울퉁불퉁한 얼굴 라인이 부드러워지고 얼굴 폭이 줄어 갸름해 보인다. 턱의 크기를 줄여주는 사각턱수술로는 턱선이 날렵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턱끝수술로는 V라인을 만들 수 있고, 무턱을 교정할 수도 있다. 

안면윤곽과 양악수술 모르 얼굴뼈를 다룬다는 점에서 비슷해 보여 헷갈리기도 하는데, 수술법과 적용대상, 목적 등이 엄연히 다르다. (본 이미지는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안면윤곽은 얼굴의 전체적인 윤곽에 초점을 맞추는 반면, 양악수술은 치아교합과 얼굴의 축에 초점을 맞춘다...[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안면윤곽과 양악수술의 차이 제대로 알기 - 메디컬에스테틱뉴스

얼굴형과 관련된 대표적인 수술인 안면윤곽과 양악수술. 두 가지 모두 얼굴뼈를 다룬다는 점에서 비슷해 보여 간혹 헷갈리기도 하는데, 수술법과 적용대상, 목적 등이 엄연히 다른 수술법이다.안면윤곽은 얼굴 뼈...

www.aestheticnews.co.kr


[도움말] 

에이치성형외과 백정환 원장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