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64nm로 깊이 침투해 멜라닌에 흡수, 부작용 확률 낮아 광범위한 시술 가능
류형호 원장 “레블라이트 SI, 균일한 조사 면적과 안정적인 에너지가 장점”


미용의료 병원에는 다양한 시술이 있다. 비슷한 효과를 내는 것 같더라도 사용되는 장비나 제품, 시술 방법 등에 따라 하나 둘 나뉘기 때문이다. 시술도 아는만큼 보이는 법, 대표적인 미용의료 시술 중 하나지만 알듯 말듯 헷갈리는 시술들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고자 한다. 먼저 피부과 시술 중 가장 기본적이라는 '레이저토닝'에 대해 연속으로 다루어 본다.

빌라드스킨피부과 류형호 원장은 “1064nm 파장은 멜라닌에 적당히 흡수되면서 깊이 침투하기 때문에 깊은 곳에 있는 색소에도 작용할 수 있고, 부작용이 적어 광범위하게 시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루비토닝, 알렉스토닝 등 레이저로 색소를 치료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이 중 레이저토닝이 가장 대중적으로 쓰일 수 있었던 이유는 피부에 무리를 주지 않는 강도로 약하게 레이저를 조사하여 색소를 조각내 자연스레 흡수시킨다는 점일 것이다. 딱지가 생기지 않으며 시술 티가 나지 않고 서서히 좋아지는 것을 선호하는 환자들의 특성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색소를 조각내는 처음 단계에세 레이저토닝을 받을 땐 아무 효과가 없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는데, 이때 무리하게 강도를 높여서 시술하면 자칫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다.

빌라드스킨피부과 류형호 원장은 “레이저토닝은 저출력 시술로, 만약 고출력으로 치료하게 되면 멜라닌 세포에 크게 데미지를 주게 돼 색소가 너무 적어져 저색소반이 되거나, 반대로 너무 진해지게 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루비 레이저,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 등 다른 큐스위치(Q-Swiched) 레이저도 저출력으로 쓸 수는 있다. 그럼에도 엔디야그 레이저가 레이저토닝에 가장 유효한 이유는 1064nm 파장의 특성 때문이다...[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미용의료 시술 바로 알기 ① 레이저토닝] 1064nm 큐스위치 엔디야그(Nd:Yag) 레이저의 장점(feat. 레블라이트 SI) - 메디컬에스테틱뉴스

미용의료 병원에는 다양한 시술이 있다. 비슷한 효과를 내는 것 같더라도 사용되는 장비나 제품, 시술 방법 등에 따라 하나 둘 나뉘기 때문이다. 시술도 아는만큼 보이는 법, 대표적인 미용의료 시술 중 하나지만...

www.aestheticnews.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