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대는 인공 보형물, 코끝은 자가연골 사용하는 것이 가장 적합
수술의 목적과 한계 등을 명확히 판단한 후 수술해야


얼굴에서 코가 중요한 이유는 눈 못지않게 전체적인 인상을 좌우하는 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며 다른 부위보다 입체적이라 콧대와 코끝에 변화를 주는 것만으로 이미지가 달라질 수 있다.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며 다른 부위보다 입체적이라 콧대와 코끝에 변화를 주는 것만으로 이미지가 달라질 수 있다. (본 이미지는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일반적으로 코 성형하면 낮은 콧대를 세우고 뭉툭한 코끝을 교정하는 수술을 생각할 수 있다. 휜 코, 매부리코, 화살코 수술 등 다양한 종류의 코 성형 중에서도 가장 흔하게 이루어지는 것이 콧대와 코끝을 세우는 수술이다. 

코를 높일 때는 콧대와 코끝을 나눠서 수술하는데, 먼저 코끝을 세운 후 코끝의 높이에 맞게 콧대를 수술하게 된다. 콧대는 원하는 높이대로 수술하기 좋지만, 코끝은 제약이 많기 때문이다.

압구정서울성형외과 최중혁 원장은 “코끝은 피지 등으로 피부가 상대적으로 좋지 않고 딱딱하며 중력의 영향을 많이 받으므로 제약이 많다. 그래서 코끝이 높아지는 높이에 맞게 콧대 높이를 정한다”고 설명했다...[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코 성형의 기본은 콧대와 코끝, 어떻게 수술하나? - 메디컬에스테틱뉴스

얼굴에서 코가 중요한 이유는 눈 못지않게 전체적인 인상을 좌우하는 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며 다른 부위보다 입체적이라 콧대와 코끝에 변화를 주는 것만으로 이미지가 달라질 수 있다...

www.aestheticnews.co.kr

 

+ Recent posts